
제이앤엠뉴스 | 삼천포고등학교는 2025년 11월 11일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교협 및 경남대학진학전문위원단 소속 진학 지도 교사를 초청해 대입 변화에 맞춘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와 면접 대비 전략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도시의 교육 인프라 한계를 극복하고, 학생부종합전형 중심의 수시모집 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학생과 학부모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과 선택 및 전형별 전략을 구체화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학생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자녀와 함께 컨설팅을 받은 한 학부모는 “전공 선택이나 전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막연한 불안이 있었는데,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으며 대부분의 고민이 해소됐다.
이제는 구체적인 방향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2학년 안지환 학생은 “진로 방향에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남은 학기 동안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할지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됐다.
교과 세부능력특기사항 관리 방법과 비교과 활동의 연계 전략을 이해하고 보니 계획대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서영희 교장은 “2026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진로 컨설팅도 예정돼있으며, 앞으로도 인의 진로 역량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사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