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방학‧학기 구분 없는 영어 학습 다채움 플랫폼 '채움영어' 본격 운영

사교육 의존도 완화‧공교육 중심 영어 학습 환경 구축

 

제이앤엠뉴스 | 충청북도교육청은 다채움 플랫폼을 통해 초등 3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지원하는 자기주도형 영어 학습 서비스 '채움영어'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움영어'는 지난해 10월부터 시행된 서비스로, 학생이 방학과 학기 중 구분 없이 스스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공교육 기반의 영어 학습 환경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초‧중등 핵심 영문법 강의 ▲받아쓰기‧녹음‧문장 완성 등 참여형 활동 ▲원어민 오디오북 ▲영어 발음 분석 ▲실전 대비 듣기평가 등이 제공된다.

 

다채움 회원인 교사와 학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초‧중‧고 영어 교육과정에 맞춘 단계별 학습과 평가 기능을 통해 듣기‧말하기‧읽기‧쓰기를 균형 있게 학습하며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교사를 위한 학습 관리 기능을 통해 교과서와 연계한 콘텐츠를 학생 수준에 맞게 배정하고, 학습 대시보드와 통합 리포트로 학생별 학습 진도와 성취 현황을 확인해 맞춤형 상담과 피드백에 활용할 수 있다.

 

이혜원 미래교육추진단장은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자기주도형 영어 학습 환경을 통해 학습 공백을 줄이고 공교육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의 즐거움을 느끼며 영어 기초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움 기반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북교육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