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앤엠뉴스 | 사단법인 미래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 '꼬마도령의 놀이터 묵계서원'의 ‘사계절 놀이터’가 정기 프로그램 참가단체를 2026년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꼬마도령의 놀이터 묵계서원' 사업은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국가유산청, 경상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미래문화재단이 주관한다.
그중 ‘사계절 놀이터’는 만 3세부터 만 5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서원을 ‘정서․인성 교육 놀이터’로 친근하게 재구성한 정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서원 알기, 미술놀이, 전통음악 체험, 마당놀이 등 체험․창작․놀이를 결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원의 공간과 자연을 경험하며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국가유산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계절 놀이터’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총 12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문화재단 관계자는 “10년간 축적된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 운영 경험과 전문 강사진의 협력을 바탕으로 2026년 사계절 놀이터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며 “참여 어린이들이 묵계서원에서 즐겁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사업을 통해 지역 서원 활성화와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어린이․가족․청소년․취약계층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향유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안동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