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크로스 신곡 "너에게 닿기를" 열띤 반응, 역주행할지.. 귀추 주목

 

제이앤엠뉴스 |  지난 12월 Don't Cry를 부른 록그룹 더크로스가 신곡 너에게 닿기를을 공개하고, 록발라드 팬들에게 오랜만에 컴백하고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틱톡, 인스타, 유튜브 등 sns에서 계속해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해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어, 다시한번 역주행의 신화를 만들어 볼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크로스 "너에게 닿기를"은 불의의 사고를 겪으면서 이별한 연인에게 보컬 김혁건이 전달하고픈 내용을 담아낸 록 넘버다. 더 크로스 데뷔 20주년 프로젝트의 FINALE 격인 이 곡은 입지전적인 보컬리스트 더 원, 테이의 monologue를 편곡한 이기환 등이 프로듀스와 편곡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으며 더크로스 두 멤버가 4개월여 동안 녹음과 수정을 반복해가며 완성 시킨 트랙이기도 하다.

특히, 이 곡은 JTBC의 프로그램 Re:Alive(리:얼라이브)를 통해 AI와의 합동 공연 무대도 공개되었는데, AI로 부활시킨 20대의 김혁건과 현재의 김혁건이 함께한 무대는 대단한 감동을 선사했다.

 


Re:Alive 제작발표회에서 더 크로스 멤버 이시하가 “우리의 2023년 한해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곡”이란 표현을 했을 정도로 두 멤버가 이 곡에 쏟은 시간과 애정은 상당한 것이어서, 더 크로스 20년간의 역사와 향후의 음악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이정표 같은 넘버이기도 하다. 라고 전했다.

 

"너에게 닿기를"은 유명 유튜브 채널 하비티비, 근황올림픽, 헤이데이 등 여러 인플루언서 채널에서 소개되어 유튜브 누적조회수는 300만회이상으로 집계되었고, 틱톡에서도 유사하게 유의미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더크로스의 "너에게 닿기를"은 지난 12월 26일 발매되어 전세계 음원사이트에서 서비스중이다.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