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경상남도는 경상남도 일자리 종합박람회 전용 누리집 ‘2025 경남 JOB QUEST’을 오픈했다.
‘꿈을 향한 새로운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9월 1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경남도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수행한다.
창원시, 진주시,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등 5개 시군이 참여하며,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동부보훈지청, 경남테크노파크, 대학일자리센터, 경남경영자총협 등 3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구인 기업과 구직을 원하는 누구나 누리집에 기업 및 이력서 등록을 하고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는 면접, 다양한 부대행사 참여도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행사 1주일 전인 9월 9일부터는 구직자가 희망 기업에 면접을 사전 등록할 수 있어, 행사 당일 채용 면접이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대표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100곳, 공공기관 등 이 참여해 현장에서 구직자와 직접 소통하고, 채용 정보와 상담을 제공한다.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진행된다. 두산에너빌리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G전자, 케이조선, 한화엔진 5개 대기업의 채용전형 설명회,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사전 구직자 특강, 취업전략 특강으로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돕는다.
정책 체험관 ‘잡(job)스토어24’에서는 정부·경남도의 다양한 고용정책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정책 참여로 이어지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증명사진 촬영, 직무MBTI, 퍼스널컬러진단, 면접 메이크업,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이벤트관도 박람회 당일 종일 운영된다.
27일부터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황주연 도 산업인력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실질적인 채용계획을 가진 도내 우수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여 청년에서 중장년까지 전(全) 구직자 채용을 연계 지원한다” 며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들은 누리집을 통한 사전신청 등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