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서울 은평구 갈현2동은 지난 20일 주민자치회가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에어바운스 꿈 놀이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갈현2동 참여예산 동 지역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가족, 이웃이 함께 어울리며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광현교회와 갈현2동 주민센터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에어바운스 및 놀이기구가 마련된 유아·어린이 존 ▲아나바다 장터 및 게임존 ▲먹거리장터 및 환경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꾸려졌다.
에어바운스 존은 유아 존과 어린이 존으로 구분돼 안전하게 운영됐으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인기를 끌었다.
아나바다 장터에서는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을 교환하거나 판매해 자원 재사용을 실천했으며, 환경 체험 부스에서는 해충퇴치 가랜드, 황마 수세미 만들기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나눔과 순환의 의미를 새기고 친환경 생활 실천의 계기를 제공했다.
이보경 갈현2동장은 “주민과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단순한 놀이를 넘어 가족과 이웃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규 갈현2동 주민자치회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고, 어른들도 함께 교류하며 웃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는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은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