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광주은행은 20일,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금계좌 활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개인형 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K-IRP 절세 가디언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인형 IRP는 퇴직금과 개인 납입금을 통해 노후자금을 관리할 수 있는 연금계좌로,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형 IRP 신규(적립) ▲추가입금 ▲퇴직금수령 또는 타기관 IRP 가져오기 ▲TDF(Target Date Fund)운용 등 네 가지 부문에서 진행된다.
각 부문별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이벤트 추첨에 자동 응모되며, 총 1,035명에게 스타벅스e쿠폰, 카카오페이포인트, 신세계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2025년 10월 20일(월)부터 2026년 2월 27일(금)까지 진행된다.
한편,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비교공시에 따르면 광주은행은 올해 2분기 원리금 비보장 상품 부문에서 개인형 IRP 수익률 은행권 1위를 기록하며 연금자산 운용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광주은행 홈페이지 또는 광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양진 광주은행 신탁본부 부행장은 “개인형 IRP를 통해 고객들이 세제 혜택과 함께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연금서비스와 세테크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