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 삼호동 주민건강관리실 ‘씩씩한 호강교실' 운영

 

제이앤엠뉴스 | 남구보건소 삼호동 주민건강관리실(와와커뮤니티하우스 2층)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와 협력하여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씩씩한 호강교실’을 오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동 ▲건강지식 ▲영양 교육으로 구성된 통합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수 있도록 실천 중심의 교육과 활동을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스트레칭과 생활체조로 구성된 운동교실이 운영되며, 매주 금요일에는 건강지식 교육과 영양 교육이 격주로 진행된다.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전문강사 연계를 통해 운영되는 건강지식 교육에서는 뇌졸중, 심뇌혈관질환 등 만성질환과 연관된 질병에 대한 정보와 함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영양교육은 저염·저당·저칼로리식단에 대하여 이론교육과 더불어 건강식(콩나물불고기, 고추잡채꽃빵, 비건샌드위치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한다.

 

유태욱보건소장은 “이번 만성질환예방교육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통합형 건강관리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울산시 남구]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