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학관, '당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문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주작가 정훈교의 글쓰기․자소서 상담소…토․일 격주 무료

 

제이앤엠뉴스 | 제주문학관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5년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상주작가 정훈교의 지도로 ‘당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글쓰기‧자소서 상담소’를 운영한다.

 

‘당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글쓰기‧출판‧자소서 상담소’는 출판이나 글쓰기(시, 소설, 에세이 등) 상담과 청년 취업을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상담을 진행한다.

 

글쓰기 및 출판 상담소는 자신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찾고,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개성있는 문체로 글을 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출판사 대표이기도 한 상주작가가 출판 과정을 쉽게 설명하고, 비전문가도 쉽게 출판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글쓰기와 출판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나아가 작가로 진입할 수 있도록 상담한다.

 

참여 대상은 글쓰기를 시작하거나 수준을 높이고 싶은 일반인, 시·에세이·소설·전문서적 등 출판을 꿈꾸는 작가 지망생이다.

 

상담 내용은 소재 찾기, 기초적인 글쓰기 기술과 구조, 글의 아이디어 발상과 전개, 문장력 향상 및 표현력 강화, 출판 준비 단계 및 출판사와의 협업 노하우, 1인 출판사 창업, 독립 출판 편집 및 디자인 방법 및 피드백 등이다.

 

자소서 상담소는 제주 청년의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자신만의 강점과 역량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코칭한다. 참여 대상은 대학 졸업 예정자, 대학생, 신입 및 경력 지원자 등 구직 활동을 준비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체적인 상담 내용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기본 원칙과 핵심 팁, 상주작가와 대화를 통해 자기 분석과 강점 파악, 효과적인 문장 구성과 표현 기법, 최신 트렌드와 분야별 맞춤 전략, 실습 및 피드백 등이다.

 

상담 장소는 제주문학관 3층 문학살롱이며, 매회 선착순 모집한다.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제주문학관 3층에서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학관 누리집 공지사항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도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1:1 전문 컨설팅으로 토․일 격주로 진행한다. 1일 3회(오전 10시, 오후 2시․4시) 운영하며, 큐알(QR) 온라인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희망자는 1:1 집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당신에게 건네는 이야기, 북큐레이션’은 매월 상주작가가 추천하는 도서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상설 전시한다. ‘당신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나도 동화작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에 2회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학관 누리집 교육‧프로그램 안내 또는 제주문학관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제주문학관으로 하면 된다.

 

제주문학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관계망(SNS)에서 독서 경험과 기록을 사진과 글로 공유하는 ‘텍스트힙’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제주의 문학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문학 향유층을 늘려 제주문학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뉴스출처 : 제주문학관]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