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남해군 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25년 하반기 지역 여성들의 역량 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자격증 취득, 취·창업 역량강화, 생활기술 습득, 취미·여가 활동까지 아우르는 총 19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8월 18일부터 12월까지 주·야간반으로 운영하여 알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손미경 주민행복과장은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의 취미 강좌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과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고, 자격증 취득반은 중·장년 여성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하반기 교육 과정을 통해 남해군민들의 사회참여 확대는 물론 개인의 삶의 만족도와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월1만원에서 4만원이며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다만, 강좌별 신청인원이 60%이하일 경우 개강이 불가하여 전액 환불된다.
수강 신청방법은 7월 30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남해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상세문의는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운영 강좌는 다음과 같다.
자격취득 및 창업교육 과정(5개) ▲주간 △헤어기능사 △네일기능사 △떡제조기능사 △의류·소품제작반 ▲야간 △의류·소품제작반
취미교육과정(14개) ▲주간 △줌바댄스 △꽃그림천아트 △SNPE바른자세척추운동 △로맨틱 프랑스자수&퀼트 △장구GOGO댄스 △가정식반찬만들기 ▲야간 △우리집 홈스토랑 △SNPE바른자세척추운동 △나만의 향기 만들기(조향체험) △날씬라인댄스 △유산소스텝박스댄스 △플로리스트 기초 △ 꽃그림천아트 △퀼트자수이야기
[뉴스출처 : 경상남도남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