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어르신 미소지킴 버스’ 운영…노인요양시설에 구강건강 서비스 제공

 

제이앤엠뉴스 | 정읍시가 노인요양시설 입소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미소지킴 버스’를 운영하며, 전문 인력이 직접 시설을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읍시 보건소는 오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2주간, 지역 내 노인요양시설 7개소를 대상으로 ‘어르신 미소지킴 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치과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운영팀이 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 모두에게 구강보건 예방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비스 내용은 개인별 구강검진과 상담을 포함해, 치주질환 진행을 억제하고 구강위생 관리를 돕는 스케일링과, 시린 이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까지 폭넓게 이뤄진다.

 

또한 어르신들의 잔존치·틀니 관리법, 올바른 잇솔질 방법 등을 중심으로 한 구강보건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특히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집중 교육을 통해, 향후 시설 내에서의 지속적인 구강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질환은 영양섭취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구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정읍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금주의 핫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