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가족센터, 가족센터 운영 우수기관 선정

2025년 상반기 평가 우수기관 선정... 1천만 원 인센티브 확보

 

제이앤엠뉴스 | 충주시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5년 가족센터 운영’ 상반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가족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상반기 기준 예산 집행률과 사업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위 30개소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충주시 가족센터는 국비와 지방비 총 1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특히, 이번 센터의 우수기관 선정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인증 ‘가족상담 우수기관 선정’과 취약 및 위기 가족을 지원하는 ‘온가족보듬사업 운영 실적 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쾌거로, 충주시 가족센터의 지역 사회 가족복지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입증하게 됐다.

 

충주시 가족센터는 지역 여건에 기반한 맞춤형 가족 서비스를 통해 다문화가정, 1인 가구, 일반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상담, 교육, 사례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도내 가장 많은 6개소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며 충주시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 추진으로 양육 부담 해소와 틈새 돌봄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심재석 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충주시 가족센터의 서비스 안정성과 효과성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통합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충주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금주의 핫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