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숭의누리도서관, 제물포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 교실’ 성료

초등학생 대상…맞춤형 경제교육으로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

 

제이앤엠뉴스 | 인천 미추홀구 숭의누리도서관은 지난 12일 제물포새마을금고와 협력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경제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1교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2교시 ‘화폐야 반가워! 착한 소비를 부탁해’ 시간에서는 현명한 용돈 관리와 합리적인 소비 방법을, 3교시 ‘새마을금고야! 저축을 도와줘’ 시간에는 꾸준한 저축 생활과 현명한 투자 생활에 대해 배웠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제물포봉사단’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교육 마지막 시간에는 재미있는 간식시간을 통해 친구들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제물포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과 기본적인 경제교육으로 지역의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숭의누리도서관 관계자는 “경제교육이 중요한 시대에 어릴 때부터 경제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다.”라며, “무엇보다 지역 금융기관 및 봉사단과 협력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숭의누리도서관은 지난 7월 숭의4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3층으로 이전해 경제 특화도서관으로 새롭게 운영 중이며,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연령별 다양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미추홀구]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금주의 핫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