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청소년 창업의 무대, 가상 투자자를 만나다!"

교육발전특구 디지털영상캠퍼스 모의투자대회 개최

 

제이앤엠뉴스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30일 오후 2시, 한양문고 주엽점 데미안문화홀에서 '교육발전특구 디지털영상캠퍼스 모의창업프로그램(1기)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주 동안 창업의 전 과정을 경험한 고양시 중·고등학생 11개 팀이 직접 투자자 앞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가상 투자유치를 모의 체험하는 자리다.

 

학생들은 ▲아이디어 발굴 → ▲팀 빌딩 → ▲비즈니스 모델 설계 → ▲재무계획 수립 → ▲회사 설립 시뮬레이션의 전 과정을 거쳐 사업계획서를 완성했으며, 이날 무대에서 실제 스타트업처럼 투자 피칭(Investment Pitch)을 경험한다. 발표 후에는 가상 투자자(Virtual Investor)들이 직접 심사와 투자를 진행하며, 사업의 실행 가능성과 혁신성을 평가한다.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창업을 배우는 단계를 넘어 실제 창업 현장을 체험하는 교육적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 창업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발전특구의 비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현숙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고양의 청소년들이 도전과 열정으로 준비한 창업 아이디어가 이제 세상과 만나는 순간이다. 지역의 기업인, 학부모, 전문가 여러분께서 가상 투자자가 되어 학생들의 꿈에 투자해 주시기를 바란다. 우리 아이들이 창업을 통해 세상과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양교육지원청은 끝까지 함께하며 아이들의 도전을 든든히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고양교육지원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금주의 핫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