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가족센터 지용학당과 연계, 청소년 집단미술치료 'Jump Up(또라관계 속에서 나세우기)' 운영

 

제이앤엠뉴스 | 옥천군가족센터는 지용학당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점프업(또래관계 속에서 나세우기)’ 프로그램을 9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아동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원만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타인을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옥천군가족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또래 속에서 자신감을 회복하여 보다 건강한 사회적 관계를 맺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현숙 센터장은 “점프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이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 감정을 표현해 보고 친구관계가 긍정적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옥천군가족센터에서는 점프업 프로그램 이후에도 부모교육(성·인터넷 중독) 및 부모·자녀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