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엠뉴스 | 의정부시는 9월 16일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큰꿈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관리자 2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어린이집 회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투명한 회계관리의 실효성을 높였다. 지난 3월 실시한 상반기 교육에 이어 시기별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 주제를 구성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상원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교육에 참석해 주신 관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관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송은희 의정부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이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모든 보육교직원이 전문성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어린이집 관리자는 보육현장의 핵심”이라며 “관리자의 전문성과 책임감이 곧 아이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시에서도 지속적인 교육과 행정적 지원을 통해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