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일하이텍, 장애인 운동선수 3명 채용...“장애인 운동선수단 창단”

 

제이앤엠뉴스 | 거제시 23일 지역 장애인 운동선수와 관내 기업 대표 간에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을 체결하고, ‘장애인운동선수단 창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하여 김정욱 ㈜구일하이텍 대표, 김점수 거제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안순자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서부지사 김성근 부장, 장애인 선수 및 보호자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채용을 통해 사격 김종도 선수, 탁구 최득상 선수, 육상 정태수 선수가 안정적인 훈련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각종 장애인체육대회 및 국제대회에서 ㈜구일하이텍 소속으로 출전하게 된다.

 

거제시장애인체육회에서 추진하는 ‘기업체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사업’은 장애인 전문 체육선수에게 경력 단절 없이 안정적으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거제시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2022년부터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장애인 선수들의 고용을 지원한 결과, 이번 채용을 포함해 도내 17개 기업에서 21명의 장애인 운동선수가 고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기업은 장애인 고용 시 고용장려금 지원과 세금 감면 및 세액공제, 장애인 고용부담금 납부 의무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근 많은 기업들이 동참하고 있다.

 

김정욱 ㈜구일하이텍 대표는 “장애인 선수들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신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거제시장애인체육회장)은 “조선소 기업 특성상 장애인 의무 고용을 준수하기 힘든 상황에서,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 제도를 아직 모르는 기업들도 많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와 거제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지속적으로 관내 기업과 연계하여 장애인 운동선수 채용 기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