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에서 ‘충북환경교육한마당’ 행사 열려

26일, 도내 환경교육 관련 학교, 기관‧단체, 전문가 등이 모여 기후위기 시대 대응을 위한 협력과 연대 다져

 

제이앤엠뉴스 | 26일 청남대 잔디광장 일원에서 ‘2025년 충북환경교육한마당 및 전국환경교육포럼’이 개최됐다.

 

도 교육청과 충북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충북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을 위한 더 싶은 협력, 더 넓은 연대’를 주제로 환경교육활동가, 학생, 창남대 방문객등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교육 우수활동 발표대회(학교동아리 우수활동, 사회환경 교육프로그램 우수사례 2개 분야), 기념식(우수활동 수상자 시상, 환경교육 협력 다짐을 담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 전국환경교육포럼(도내 및 국가‧광역 환경교육센터 관게자들 함께 모여 협력방안 논의), 청남대의 20가지 보물찾기 프로그램, 환경체험‧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복원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올해 4월 도 환경교육센터가 새로 둥지를 튼 이곳 청남대에서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가 함께하는 이런 뜻깊은 행사가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 이 자리가 미래 세대가 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환경 여건을 마련하는 힘찬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