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25년도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 성료

 

제이앤엠뉴스 | 청양군은 지난 26일 청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2025년 청양군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와 ‘어린이 생활안전사고 대응 체험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생활안전 상식을 높이고 올바른 안전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는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어린이 스스로의 사고 대처역량을 향상하고 생활안전상식 고양으로 각종 생활위험에 대한 주의의식을 환기하고자 추진됐으며,

 

이날 대회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해 배종남 청양교육지원청장, 김규현 범죄예방대응과장, 길홍일 예방안전과장, 중도일보 유영돈 사장 등이 참석해 참가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관내 초등학교 3‧4‧5‧6학년 126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가남초등학교 3학년 박준우 학생이 최종 골든벨을 울리며 ‘청양군 안전골든벨 퀴즈왕’에 올랐다.

 

박준우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소홀했던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몰랐던 안전상식을 정확히 알게 됐다. 안전불감증을 떨쳐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양소방서는 자동심장충격기(AED) 활용법과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 생활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위기 대응 역량을 키웠다.

 

김돈곤 군수는 “사고는 방심하는 순간 찾아온다”며 “우리 아이들이 평소에도 안전수칙을 생활화하고, 긴급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청양군]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