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문화재단 오늘은 내가 주인공, 아산시민이 만드는 생활문화축제 '달리는 동아리'

 

제이앤엠뉴스 | (재)아산문화재단은 오는 10월 25일 13시부터 18시까지 아산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시민이 주체가 되어 즐기는 ‘2025년 시민주도형 생활문화 축제 '달리는 동아리'’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아산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일상에 스며드는 생활문화’를 주제로, 아산시의 생활문화 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과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올해 축제에는 생활문화 체험 동아리 및 기관 부스 10팀이 참여해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을 마련된다.

 

‘꽃부채 만들기’, ‘유화 작품 만들기’, ‘미니어처 음식모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마크라메 꽃 키링 만들기’, ‘굴렁쇠 놀이·한지 제기 만들기’, ‘가훈 써주기’, ‘매직종이 슈링클 키링 만들기’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전통부터 K-POP까지, 시민 동아리의 열정 무대

 

관내 생활문화 공연 동아리 24팀이 참여하는 공연 프로그램도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전통음악, 밴드, 합창, K-POP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이어지며, 시민이 직접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축제를 이끈다.

 

마지막 순서에는 참여 동아리 모두가 모여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잔디광장에서는 피크닉 분위기 속에서 돗자리를 펴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관람 공간도 마련된다.

 

▶ 참여형 ‘이벤트’와 먹는 즐거움 ‘푸드존’

 

현장에서는 보물찾기 이벤트, 360도 카메라 체험, 키다리 풍선아트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보물찾기 이벤트에서는 잔디광장 곳곳에 숨겨진 32개의 보물을 찾으면 공연 종료 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푸드트럭도 준비되어 관람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재)아산문화재단 관계자는 “〈달리는 동아리〉를 통해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생활문화 축제로 매김하여, 아산의 일상 속 문화 확산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로 가족, 친구, 이웃이 함께 어울리며 문화로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아산문화재단]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