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빛 김천, 학생들의 꿈이 예술로 피어나다

2025 김천학생예술어울림한마당-

 

제이앤엠뉴스 |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1일 김천예술고등학교와 한일여자중학교에서 공연 행사를 열고, 김천시립도서관에서 전시 행사(21일-23일)를 통해 ‘2025 김천학생예술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관내 초·중·고 14개교 18개팀이 참여해 음악, 무용, 연극, 미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열정을 선보이는 김천지역 대표 학생 예술축제다.

 

김천의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자율적 예술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 그리고 나눔의 예술교육’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자치예술의 장

공연 부문은 김천예술고등학교 정산아트홀과 한일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이 직접 구성한 합창, 밴드, 댄스, 국악, 연극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며, 단순한 발표회가 아닌 학생자치 중심의 예술축제로 운영된다.

 

가을, 예술로 만나는 꿈의 풍경

전시 부문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김천시립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감각이 담긴 회화, 디자인, 사진 작품이 전시되며, VR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넘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온라인 방명록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열정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예술로 피어나는 미래교육의 가치

모태화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가을의 하늘빛처럼 맑고 깊은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이 김천 곳곳에 퍼져나가길 바랍니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무대가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자율과 창의의 교육현장입니다. 김천교육지원청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예술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발견하고, 세상과 따뜻하게 소통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김천의 가을하늘에 학생들이 스스로 빛나는 예술로 자신을 표현하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김천교육’의 가치를 예술로 실천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뉴스출처 : 김천교육지원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