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시민참여 독립출판 “The 잇고, The 엮고, The 펼치고-동해, 나를 담다’ 출간기념회 개최

 

제이앤엠뉴스 |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 21일 오후 6시 30분, 송정생활문화센터 북카페에서 2025 강원문화예술교육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결과 공유 행사인 ‘출간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강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협력형 문화예술교육 사업으로,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하는 독립출판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The 잇고, The 엮고, The 펼치고 – 동해, 나를 담다’를 주제로 참가자들은 지난 7월부터 ‘책방 달토끼’에서 글쓰기와 출판의 전 과정을 배우며 자신만의 시선으로 ‘동해’를 담아냈다.

 

프로그램은 ▲사전강연 ▲기획 ▲원고작성 ▲퇴고 ▲편집 ▲출력 및 출간 ▲출간기념회 등 7단계로 구성됐으며, 김민섭 작가를 비롯한 장혜진, 민여진, 김이슬 작가가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글과 그림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완성했다.

 

오는 출간기념회에서는 시민작가 10명이 직접 만든 독립출판물의 완성본이 공개되며, 저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낭독회와 토크,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완성된 도서는 지역 독립서점(책방 달토끼, 책방 균형, 여행책방 잔잔하게)에 비치되어, 다양한 독자와 만날 예정이다.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력사업은 시민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내며 지역의 문화를 새롭게 기록한 뜻깊은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지역의 다양성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동해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