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교육의 방향을 묻고, 미래를 답하다

2025 하반기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제이앤엠뉴스 |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27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22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지향적 학교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의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K-EDU EXPO 2025 국제교육포럼 참석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국제교육포럼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공식 부대행사로, ‘생성형 AI 시대, 인간 존엄성과 삶, 교육의 의미 재정의’를 주제로 열렸다.

 

이날 연수단은 세계 교육 전문가들의 기조 강연을 통해 AI 시대 교육의 본질과 인간 중심 교육의 가치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다.

 

이어진 일정으로, 연수단은 경상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 일원에서 열린 K-EDU EXPO 2025 전시 현장을 방문하여, 기반학습, 미래교실, 에듀테크 등 첨단 교육혁신 사례들을 체험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정책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 주도 공연, 진로·직업체험부스, 야외 교육문화 공간 ‘문화의 뜰’ 등 생생한 현장을 통해 학교 교육의 확장 가능성과 미래 지향적 교육 환경 구성 방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할 수 있었다.

 

이영록 교육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의 중심은 관리자이며, 이번 연수가 그 중심을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봉화교육지원청은 학교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