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도시재생사업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아이들이 직접 전한 안전 메시지, 보호자도 함께 동참합니다

 

제이앤엠뉴스 | 홍천군은 2025년 11월 6일 진리·희망리 일원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홍천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안전한 등·하교 문화를 확산하고, 보호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교통안전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어린이들은 캠페인 교육을 통해 스쿨존에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배우고, 교통안전 캠페인 굿즈와 보호자에게 전할 엽서를 직접 제작하며 ‘함께 지키는 등·하굣길’의 중요성을 스스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천초등학교 앞 등·하굣길은 최근 보도 확장 및 가로환경 정비를 통해 어린이 중심의 보행 환경으로 개선됐으나, 여전히 차량의 길가 주차가 지속되어 보행 안전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캠페인에서는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을 보호자에게 안내하여 지역 내 공감과 참여를 유도했다.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11월 10일(월) 홍천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한 2차 교통안전 교육과, 11월 14일 너브내유치원 원생을 대상으로 한 3차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어린이 스스로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호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도시재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홍천군]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