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정원전문가 27명 배출, 정원문화 확산 기대

 

제이앤엠뉴스 | 진주시는 5일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진주시 관계자를 비롯해 교육기관 관계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수료생 27명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교육 운영성과 보고와 상장 수여, 기념사진 촬영, 수료생 소감발표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진주시가 도시녹화 확대와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한 교육으로, 전문 교육기관에 위탁해 식물과 정원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시민정원사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된다.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정원식물의 이해를 다루는 이론수업과 정원식물 관리, 정원 조성방법 등 실무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세종수목원 견학 등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을 포함해 교육의 깊이를 더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정원사들은 향후 ▲정원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정원 조성 및 관리 ▲정원 교육·해설 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수료생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정원사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진주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