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학 진학 예정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학 교양 톡톡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제이앤엠뉴스 | 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5일 센터 교육실에서 대학진학 예정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 교양 톡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협력하여 운영 중인 세종우리누리 교육봉사 멘토단(세종시 고교 출신 또는 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자발적 교육 봉사단) 연계를 통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대학 교양 교육의 특성과 독서 방법, 필독서 및 글쓰기 기초 등 문해력 향상 지원, 제시문 기반 면접 대비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 및 공교육 경쟁력 강화, 학교·지역 공동체 협력을 기반으로 한 학생 맞춤형 성장·진학 지원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대학생 선배로서 다양한 대학 생활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A 청소년은 “내년 3월 대학 입학 예정인데 대학생활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길이라 두려움만 가득했는데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다양한 활동 등에 대해 알게되어 유익한 시간이 었다. 특히 대학에 많은 동아리 활동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성평등가족부에 따르면 2023년 전국 꿈드림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 중 대학 진학 인원은 1,978명으로, 2018년(771명) 대비 1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알렸다. 세종시 꿈드림에서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이 꾸준히 늘고 있어 이에 맞춘 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협력을 계기로 세종우리누리 교육 멘토단과 세종시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진학·학습 지원을 위한 체계적 협력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세종특별자치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