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앤엠뉴스 | 양평군 양동면은 지난 11일 오후 5시, 양동문화센터 3층에서 양동면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의회 지민희 부의장, 각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및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제10·11대 장미경 위원장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제12대 김종태 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장미경 이임 위원장은 재임 기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 행사 추진, 주민 소통 활성화에 힘써 왔다. 특히 주민자치 아카데미 운영과 지역 공동체 화합 행사 등을 통해 주민 참여 기반을 넓히며 양동면 주민자치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종태 신임 위원장은 앞으로 2년간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게 된다.
김종태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소통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이 주도하는 실질적인 자치 활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양동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주신 장미경 위원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새로 취임한 김종태 위원장을 중심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민관 협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평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