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 아동 예비학교 ‘Step Forward’ 졸업식 개최

 

제이앤엠뉴스 | 부산 사상구는 사상구장애인복지관(관장 정희정)이 지난 12월 13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발달장애 등 아동의 학교 적응력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예비학교 프로그램 『Step Forward』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비학교는 2025년 7월부터 6개월간 발달장애 등 아동 5명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사상구 지역 내 모덕초등학교에서 현직 특수교사와 협업해 운영됐다. 참여 아동들은 교실 착석과 이동, 수업 및 쉬는 시간 이해, 화장실 이용, 또래와의 상호작용 등 실제 학교생활과 유사한 일과를 직접 경험하며 입학 전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예비학교 기간 동안 아이의 표정이 밝아지고 하루 일과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정성껏 준비해준 프로그램 덕분에 아이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큰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희정 관장은 “예비학교는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발달 특성에 맞춘 학습·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아이들을 제대로 키우기 위해서는 아이들의 권리와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복지관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사상구]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