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해촉식 개최

제12기 어린이·청소년의회·제17기 참여위원회 등 80여 명 참석

 

제이앤엠뉴스 | 서울 성북구가 지난 13일 ‘2025년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해촉식’을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해촉식에는 제12기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제17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대학생 보좌관,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활동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성북구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청소년의 참여 확대와 권리 보장을 목표로 운영됐다. 행사에서는 참여기구별 연간 활동 내용이 소개됐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상임위원회 중심으로 운영되며 국회와 구의회 견학, 임시회의, 권리교육 등을 통해 지방의회 의사 진행 과정을 체험했다. 10월에는 구의회 회의장에서 본회의를 열어 자유발언과 조례안 상정·의결 등 의정 활동을 진행했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정기회의와 국회 견학, 참여예산제 교육, 정책공유회, 참여예산제 총회 운영 등을 통해 관내 아동·청소년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활동을 이어갔다.

 

우수활동자 표창은 2025년 위촉 이후 출결과 활동 참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됐다. 구청장 표창은 25명에게 수여됐으며, 어린이·청소년의회 16명,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6명, 대학생 보좌관 1명, 참여기구 운영시설 2명이 포함됐다. 구의장 표창은 어린이·청소년의회 7명과 대학생 보좌관 5명 등 12명이 받았다.

 

성북구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아동·청소년을 위해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의견이 정책과 제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의회 관계자도 아동·청소년의 책임 있는 참여가 의정 활동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성북구]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