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앤엠뉴스 | 완도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조직 운영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조직 관리 체계·혁신 능력, 인력 운영의 적정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17개의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완도군은 ‘조직 운영 사례 우수’ 분야에서 전국 7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특히 전남 지자체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군은 그동안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을 기울여왔다.
유사 업무 통합·조정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으며, 감소 기능을 지속 발굴하고 인력을 재배치하여 신규 및 증가하는 행정 수요에 대응하는 등 행정 운영의 혁신을 도모했다.
특히 인구, 일자리, 재난 관리 등 군민 중심의 정책을 펼치며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는 국가 차원에서 공식 인정을 받은 사례로 의미가 크다.
군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조직 운영의 다각적인 개선책을 마련하여 조직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조직 운영은 일하는 방식을 정비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군민 한 분 한 분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면서 “앞으로도 조직 운영 체계를 강화하여 군민·현장 중심의 행정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완도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