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우수' 지자체 선정

범정부 환경정비 성과 인정…특별교부세 5천만 원 확보

 

제이앤엠뉴스 | 범정부 환경정비 정책인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에서 나주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 참여형 환경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나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추진 결과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가운데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은 추석 연휴와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관광객과 국민에게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고 국가 주요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범정부 환경정비 활동이다.

 

나주시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한수제, 영산포풍물시장, 나주역 일원 등 주요 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과 플로깅 활동을 전개했다.

 

이 과정에 시민과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총 550명이 참여해 자발적인 환경정비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하천변 등 무단투기 상습지역 26개소를 대상으로 방치 쓰레기 66톤을 집중 수거, 처리했으며 각 읍면동에서는 지역 내 기관 및 단체와 합동으로 마을 안길과 소재지, 소하천 주변을 정비하는 일제대청소를 병행하는 등 전 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했다.

 

이 같은 노력은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환경정비 체계를 구축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주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한 환경정비 활동이 우수 지자체 선정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 관리와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나주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