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중장년·노년층 대상 ‘스트레칭 건강교실’ 운영

연령별 맞춤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제이앤엠뉴스 | 인천 계양구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중장년과 노년층의 규칙적인 신체활동 습관형성을 위해 1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단위로, 주 2회 ‘스트레칭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스트레칭 건강교실’은 연령대별 신체 특성과 건강 수준을 고려해 중장년반과 노년반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체육회 소속 전문 강사와 연계해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신체기능 수준에 따라 중장년반은 30세부터 64세, 노년반은 65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중심의 운동으로 진행되며, 근육 긴장 완화와 전신 유연성 향상은 물론 균형감각 증진과 낙상 예방 등 실질적인 건강 증진 효과를 도모한다.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연령별 맞춤형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반은 활력 있는 일상을, 노년반은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별 접수 기간은 각 회차 시작 한 달 전부터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계양구]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