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대형 공사장 관계기관 합동 간담회 개최

겨울철 공사장 화재 · 안전사고 예방 총력

 

제이앤엠뉴스 | 장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1월 19일 오후 2시 30분, 관내 대형 공사장인 정남진 스포츠타운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하고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용접·절단 작업 등 화기 취급이 잦은 공사장 특성을 고려해 화재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관계기관 간 협업을 통해 현장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흥소방서를 비롯해 장흥군청, 공사장 시공사 관계자, 감리단, 안전관리자 등 관계기관이 참석했으며, ▲겨울철 공사장 화재 주요 원인 및 예방대책 ▲용접·용단 작업 시 안전수칙 ▲건설현장 화재안전조사 실시 ▲화재 발생 시 관계인 초기 대응 및 신속한 신고 요령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공사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화재 사례를 공유하고, 안전관리 미흡 사항에 대한 개선 방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현장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책임 있는 역할 수행을 당부했다.

 

문병운 장흥소방서장은 “대형 공사장은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클 수 있는 만큼, 관계기관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간담회와 화재안전컨설팅을 통해 공사장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장흥소방서]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