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사주도성’으로 여는...결대로자람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

 

제이앤엠뉴스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6일부터 27일까지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에서 ‘2026 교사주도성으로 함께 시작하는 결대로자람학교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결대로자람학교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성공적 운영을 위한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학교급별 실천사례를 공유해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기조 강연자로 나선 건국대학교 양성관 교수는 ‘결대로자람학교 발전 방안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인천 혁신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교 변화의 핵심 동력으로서 ‘교사주도성(Teacher Agency)'을 강조했다.

 

이어진 정책의 이해 세션에서는 올해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참가 교사의‘학교 운영계획 수립’ 실습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현장 적용 실습’ 과정은 참가자가 3개의 강좌 중 2개 강좌를 선택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실습 강좌는 ‘공동체 중심 학교문화 조성’, ‘읽걷쓰 기반 미래형교육과정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실제’ 등으로 구성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결대로자람학교 담당 교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형교육과정 및 교내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의 체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