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앤엠뉴스 | 대구시교육청 서부도서관은 대구시민에게 지역 문인과 문학을 알리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지역문학 읽기 프로젝트’를 3월부터 운영한다.
지역문학 읽기 프로젝트는 대구경북 지역 출신 근현대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글쓰기의 가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독서미션) 지역문학 33권 읽기, (독서토론) 화요북클럽, (함께읽기) 수요낭독, (깊이읽기) 금요필사 등이다.
독서미션인 ▲지역문학 33권 읽기는 2026년 한 해 동안 지역 작가의 작품을 읽고 11권째, 22권째, 33권째마다 완독 인증을 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자료는 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향토문학코너에 비치된 도서들이며 현진건, 권정생 등 작고하신 작가부터 김소연, 박상영 등 현대 작가의 작품까지 자유롭게 읽으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월 3일부터 2층 종합자료실에 방문하면 독서미션 노트를 받을 수 있다.
독서토론모임인 ▲화요북클럽은 3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 10시에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3월 10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월별 토론도서는 2층 종합자료실에서 대여 가능하다.
▲ 수요낭독은 3월, 5월, 7월, 9월인 홀수달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한다.
한 달에 한 권 낭독으로 완독하는 프로젝트로 월별로 참가자를 별도 모집하며, 3월 활동 참가 신청은 2월 10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금요필사는 4월, 6월, 8월, 10월 짝수달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한다.
한 달에 한 권 필사로 완독하는 프로젝트로 월별로 참가자를 별도 모집하고 참가자에게 필사노트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부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