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로와 다니엘 아샴, MP-17 아샴 스플래시 공개 : 진화하는 예술적 오롤로지

 

싱가포르, 2025년 10월 9일 -- 스위스 럭셔리 워치메이킹의 선구자 위블로가 미국의 저명한 아티스트이자 위블로 앰버서더인 다니엘 아샴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도약합니다. 바로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입니다.

 

 

변형 가능한 포켓 워치 MP-16 아샴 드로플릿의 성공에 이어, 이번 신작 역시 다시 한번 워치 디자인의 공식을 새롭게 써 내려갑니다. 물의 역동적인 본질, 유기적인 형태, 그리고 투명성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는 위블로의 The Art of Fusion 철학과 다니엘 아샴만의 독창적인 '상상의 고고학' 비전을 완벽하게 결합한 작품입니다. 아샴은 현대의 오브제를 고대 유물로 재해석하며 과거, 현재, 미래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이번 워치는 아샴이 위블로와 함께 선보이는 첫 번째 손목워치 디자인으로, 손목 위에 올리는 하나의 조각 작품과도 같습니다. 유려한 곡선마다 아샴의 창의적인 디렉션이 스며 있으며, 42mm의 콤팩트한 케이스는 위블로가 자체 제작한 소형화한 MECA-10 매뉴얼 와인딩 무브먼트 덕분에 구현되었습니다. 이 무브먼트는 다이얼 오프닝과 사파이어 케이스백을 통해 그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프로스티드 박스형 베젤에 사용된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티타늄, 러버를 주요 소재로 선택한 것은 위블로의 핵심 철학인 The Art of Fusion의 본질을 잘 보여줍니다. 이러한 소재들은 흐르는 물에서 영감을 받은 워치의 유기적인 형태를 조각하기 위한 완벽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이번 모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다이얼 위의 물이 튀는 듯한 스플래시 형태의 오프닝으로, MP-16의 물방울 모티프에서 발전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아샴의 디자인 접근법에서 시간에 대한 시각은 핵심을 이룹니다. 그는 2016년 TED 강연에서 "내 작업은 시간을 붕괴시키는 것입니다. 그것이 과거의 오브제인지 미래의 오브제인지 확신할 수 없게 만들죠." 라고 설명했습니다. 포켓 워치 MP-16 아샴 드로플릿이 형태를 통해 이 개념을 구현했다면, 새로운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는 시간이 남기는 흔적에 초점을 맞춥니다. 흐르는 듯한 케이스 라인, 스플래시 형태의 다이얼 오프닝, 그리고 투명한 사파이어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며, 아샴의 예술적 비전과 위블로의 MECA-10 무브먼트를 결합해 개념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담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처음 보면 이 워치는 익숙한 위블로의 형태에서 벗어난 듯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베젤과 케이스백 각각의 6개 H스크류, 3시와 9시 방향의 독특한 러그, 그리고 티타늄 H자 폴딩 클래스프 등 모든 시그니처 요소가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샴 그린 컬러는 시침과 분침, 숫자, 시 및 5분 단위 표시, 9시 방향 스몰 세컨즈 핸즈, 3시 방향 파워 리저브 인디케이터에도 포인트로 사용되었습니다.

 

위블로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는 단순한 워치 그 이상입니다. 정교한 워치메이킹과 현대 미술을 결합한 작품으로, 기존 소재와 형태에 새로운 변주를 더했습니다. 이 워치는 컬렉터와 예술 애호가 모두에게 다니엘 아샴의 독창적이고 유동적인 시각으로 완성한 시간을 경험하도록 초대합니다.

 

"다니엘 아샴과 함께 작업하는 것은 새로운 디자인과 시각을 발견하는 과정입니다." 라고 위블로 CEO 줄리앙 토나레는 말합니다.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는 아티스트이자 앰버서더인 다니엘 아샴과의 협업에서 펼쳐지는 흥미로운 요소를 모두 담았습니다. 이 워치는 위블로의 The Art of Fusion을 증명하며, 정교한 워치메이킹과 예술을 매끄럽게 결합해 시각적으로도 놀라운 동시에 혁신의 경계를 확장합니다.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아샴만의 독창적이고 유동적인 시각으로 시간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니엘 아샴은 덧붙입니다. "이번 위블로와의 협업은 물방울의 완벽한 기하학에서 영감 받은 케이스를 통해 시간의 유동성을 탐구합니다. 위블로의 MECA-10 무브먼트를 사용해 제작된 이 워치의 투명 구조는 물의 투명함과 흐름을 포착하며, 정밀하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총 99피스 한정으로 제작된 위블로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는 위블로 부티크와 공식 리테일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비디오를보세요 https://youtu.be/2mJljSSbdqM

 

About HUBLOT

 

1980년, 한 워치메이커가 과감하게 골드 케이스와 러버 스트랩을 결합하며 럭셔리 워치 업계를 뒤흔들었습니다. 선박의 둥근 창에서 영감을 받은 베젤 디자인과 독창적으로 배치한 스크류를 특징으로 한 이 워치는 위블로라는 이름으로 탄생했으며, 이를 통해 The Art of Fusion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시작되었습니다.

 

2005년, 위블로는 창의적 사고를 한층 더 발전시키며 빅뱅 타임피스를 출시했고, 아이코닉한 디자인, 사이즈, 층층이 쌓아 올린 케이스 구조를 선보였고 같은 해, GPHG(Grand Prix d'Horlogerie de Genève)에서 최우수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혁신적 사고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재창조되며 오늘날 21 세기를 대표하는 워치로 자리 잡았습니다. 위블로의 컬렉션 전반에는 퓨전의 개념이 깊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빅뱅 타임피스는 기존의 틀을 깨고 시간을 재해석하며, 클래식 퓨전은 대담함과 절제미를 조화롭게 담아내고, 익셉셔널 타임피스는 기대를 뛰어넘는 전에 없던 특별한 오브제를 선보입니다. 위블로의 DNA 는 유니코와 MECA-10, 투르비용 등 인하우스 무브먼트에서 빛을 발하는데, 이는 The Art of Fusion에 또 다른 의미를 더합니다.

 

위블로는 더 이상 기존의 방식이나 정형화된 규칙에 얽매이지 않으며, 모든 것이 새로운 해석과 도전을 통해 변화할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본질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연금술은 라 매뉴팩처(연구실) 안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마법 같은 순간들은 경기장에서도 탄생합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UEFA 유로™ 등 세계적인 파트너십과 이벤트가 그것입니다. 때로는 콘서트 무대, 농구 경기장, 예술 공연, 또는 3 스타 셰프들이 선보이는 미식 경험 속에서도 이러한 순간들이 펼쳐집니다. 이러한 '위블로 바이브'는 브랜드를 사랑하는 '위블로티스타' 커뮤니티 속에서 살아 숨 쉬며, 'HUBLOT Way of Life'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빅뱅 20 주년혁신의 아이콘, 빅뱅을 기념하며

 

2005년에 첫 선을 보인 빅뱅 타임피스는 럭셔리 워치메이킹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며, 그 이름이 지닌 의미에 더욱 가까워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빅뱅 타임피스와 같이 워치메이킹에 혁신을 가져온 워치는 드물었으며, 출시 20년이 지난 지금도 미지의 한계를 끊임없이 넘어서고자 하는 매뉴팩처의 정수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니코와 MECA-10을 선두로 한 인하우스 무브먼트와 독점 소재를 적용해 빅뱅은 전통적인 워치메이킹 방식을 탈피하였으며, 대담한 디자인과 뛰어난 다재다능함으로 그 독창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About Daniel Arsham

 

다니엘 아샴은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로, 그의 작업 영역은 순수미술, 건축, 퍼포먼스, 영화 등에 걸쳐 폭 넓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샴의 대표적인 작품들은 과거, 현재, 미래를 하나로 이어주며, 20세기 후반의 순간들을 참조해 향수의 가변성과 힘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협업하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

 

 

레퍼런스

 

케이스

 

케이스백

 

베젤

 


917.NX.6909.RX

 

 

MP-17 MECA-10

 

아샴 스플래시 티타늄 사파이어

 

 

리미티드 99 피스

 

 

핸즈

 

 

로듐 도금 폴리시드

 

샤이니 마이크로블라스트 티타늄

 

 

글래스: 반사 방지 처리 사파이어 크리스탈

 

 

사이즈: 42 MM

 

두께: 15.35 MM

 

방수: 50M

 

샤이니 마이크로블라스트 티타늄

 

폴리시드 및 레이저 텍스처 사파이어 크리스탈

 

 

스크류:

 

6개 H형 티타늄

 

 


다이얼

 

무브먼트

 

스트랩 및 클래스프

 

가격

 

로듐 도금 및 샤이니 마이크로블라스트 및 그린 아샴 수퍼루미노바

 

 

HUB1205 매뉴팩처 매뉴얼 와인딩 스켈레톤 파워 리저브 무브먼트 및 그레이 PVD

 

 

두께: 6.8 mm

 

지름: 33.50

 

 

진동수 (HZ): 3 (21'600 A/H)

 

파워 리저브: 240 시간

 

부품수: 264

 

주얼: 29

 

아샴 모노그램으로 장식된 샤르밀 그레인 블랙 러버

 

 

티타늄 디플로이언트 버클

 

 

11.900 CHF

 

14.300 EUR

 

14.400 USD

 

11.800 GBP

 

 

HUBLOT: www.hublot.com

 

Photo- https://mma.prnasia.com/media2/2791678/Hublot.jpg?p=medium600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1920991/5552274/Hublot_Logo.jpg?p=medium600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앨범소식

더보기